UPDATED.

게시글검색
Home >

시민의 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해드리는 120민원봉사대“찾아가는 현장민원”왕성한 활동추진

작성일 : 2021-04-19 21:15 작성자 : {뉴스통통 = 김성호 기자}

시민의 생활 속 불편사항을 해결해드리는

120민원봉사대“찾아가는 현장민원”왕성한 활동추진

남원시민들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는 이웃이자, 소통하는 친구로 자리 잡고 있는 120민원봉사대가 올 한해도 희망과 나눔을 통해 적극적인 시민중심의 행정 추진에 주력하고 있다.

120민원봉사대의 「찾아가는 현장민원」은 공무원과 민간봉사자의 협력으로 매주 3회(화,수,목요일) 읍면동 자연마을을 방문하여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등 사회취약계층 세대 가정을 방문하여 전기, 가스, 수도, 기타 소규모 수선 등 일상 생활 속의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해결하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의 이·미용, 농기계 수리, 한방진료 건강상담 등 주민들의 호응과 높은 만족도로 시민 중심의 최고의 살핌 행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20민원봉사대 「찾아가는 현장민원」은 시민의 눈높이에 맞춘 행정으로 긍정적 호응과 수요를 반영하여 올해 120회를 계획하여 주 3회 추진하고 있다.

1분기에 18개 마을을 찾아 이동빨래서비스 등 979건의 민원을 처리하였으며, 지속적인 주민 수요에 맞춰 상반기에 53개 마을을 찾아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동빨래서비스는 무거운 이불빨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노인층을 대상으로 살균과 원단 보호기능을 갖춘 빨래차량이 빨래감 수거, 세탁, 건조 후 전달해 드리는 체계로 운영하고 있으며 건강하고 위생적인 생활환경 지원으로 매우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생활밀착형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장애가 있으시거나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각 가정을 방문하여 이·미용 서비스를 제공하며, 농업인의 영농활동 지원과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농업기술센터 농업기계팀의 수리 상담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보건소 한방 재활팀의 참여로 한방 무의면 5개 지역(주생, 송동, 사매, 이백, 아영) 29개 마을 주민에 대한 건강교육과 상담, 한방진료 등 이동진료사업도 함께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의료 소외지역 주민에게 최선의 한방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찾아가는 현장민원 추진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활동공간을 분리 및 접촉을 최소화 하고 봉사자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체온계 비치 등 철저한 방역관리로 안전하게 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류흥성 시민소통실장은 “지속적인 추진과 확대 운영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대한 지원과 보호를 강화하고 최상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친절하고 살맛나는 천년남원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일상생활에 불편이 있는 취약계층을 발견 또는 서비스가 필요할 때는 국번없이 120으로 전화하면 된다.

전남.광주 l 전북.전주 최신 기사

  • 남원 새일센터! 산모신생아건강관리사, 생활목공예 직업교육훈련 수료식
  • “춘향제 전통성 춘향제향으로 잇는다”
  • 이환주 남원시장 5월 부서장과 함께하는 날 서 …
  • 착한 일 좀 했는데 내가 활동가야?
  • 이젠 농업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 하세요 !
  •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실시간 댓글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상단으로 바로가기